원격수리,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유지보수 진행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화와 함께 IoT, 스마트 기술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시스템과 장비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성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 및 장비의 유지 관리는 여전히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특히, 현장에 직접 접근하기 어렵거나 많은 인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 큰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원격 지원이 제공됩니다.

즉, 비대면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유지보수가 가능한 솔루션 도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다.

오늘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원격정비 시장 동향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원격유지보수란 장거리 통신망을 이용하여 원격 서버, 네트워크 장비, 각종 시설물을 온라인으로 감시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초기 구축 비용이 저렴하고, 정기적인 업데이트 지원이 가능해 중소기업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웹브라우저 기반의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전문 엔지니어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해 장애 패턴을 파악하고 예방점검을 실시한다.

실제로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글로벌 원격정비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약 33억 달러 규모라고 하며, 연평균 9.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무려 10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8년에는 76억3천만 달러.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업무 선호 경향이 강화된 데 따른 것이다.

각 기업 입장에서는 출장비 ​​절감 효과가 있다.

아울러 비상대비 대책으로도 유용할 것으로 평가된다.

예를 들어, 해외 지사 공장에서 기계 장비가 고장나더라도 현지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 국내 본사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안에도 강합니다.

있습니다.

원격수리,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유지보수 진행

외부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악성코드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한다.